[News] Web3 it슈체크 EP 01. “가상자산 이용자 보호법 도입 후 전망은?” (2024-03-07, 드림플러스X쟁글)

법무법인 세움(이하 ‘SEUM’)의 이승민 변호사가 2024년 3월 7일 (목), 한화생명 드림플러스(DREAMPLUS, 이하 ‘드림플러스’)와 크립토 데이터 인텔리전스 플랫폼 ‘쟁글(Xangle, 이하 ‘쟁글’)’이 함께 제작하는 ‘블록깨기 시즌4. Web3 it슈체크’ 시리즈 1화에 게스트로 출연하였습니다.

관련기사 바로가기

‘블록깨기’ 시리즈는 Web3 현직에서 종사하는 전문가들이 매 회 블록체인에 대한 전망과 이슈를 소개하고 자유롭게 대화를 나누는 콘텐츠로 유튜브 채널 ‘DREAMPLUS’에 정기적으로 업로드 되고 있습니다. SEUM의 이승민 변호사는 검사 재직 시절 금융증권 및 기업법무 관련 다양한 수사 경험을 보유하고, 서울남부지방검찰청 금융증권범죄 합동수사단에서 블록체인/가상자산 분야 사건을 집중 수행한 전문가로서 초대되었습니다. 

관련내용 바로가기

SEUM의 이승민 변호사는 ‘가상자산 투자자 보호’를 주제로 대표적인 가상자산의 사건•사고를 소개하고, 가상자산 투자자들이 주의해야 할 사항을 면밀하게 짚었습니다. 특히 올해 7월부터 시행될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의 내용에 대해 상세히 소개하였습니다.

이승민 변호사는 “7월에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이 도입되며 본격적으로 가상자산 업계가 제도권 안으로 들어오게 되었다”며 “가상자산 규제를 통해 가상자산 시장이 더욱 발전할 것”임을 예측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영상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