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문] 미국 의료기기업체 ‘카디악인사이트’가 ‘드림텍’에 인수되는 거래 관련 법률 자문 제공

법무법인 세움(이하 ‘SEUM’)은 국내 상장회사인 주식회사 드림텍(주식회사 드림텍, 이하 ‘드림텍’)이 미국 소재 의료기기 기업 카디악인사이트(Cardiac Insight Inc.)가 미국 내에서 역삼각합병을 하여 신설된 모회사인 씨아이디티홀딩스(CIDT Holdings Inc.)로부터 카디악인사이트의 지분 100%를 인수하는 것과 관련하여, 카디악인사이트를 대리하여 필요한 법률 자문을 제공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카디악인사이트의 기존 주주들은 카디악인사이트 지분 100%와 카디악인사이트의 경영권을 드림텍에 매각하였으며, 거래금액은 2,300만달러(약 274억원)입니다.

또한, 드림텍의 카디악인사이트 인수와 동시에 씨아이디티홀딩스가 드림텍이 제3자 배정 방식으로 발행하는 250억원 규모의 신주(지분 3.45%)를 취득하는 것에 대하여, 카디악인사이트 측을 대리하여 필요한 법률 자문을 제공하였습니다.

카디악인사이트는 ‘카데아 솔로(Cardea SOLO)’라는 무선 웨어러블 심장센서 및 자동 심전도(ECG) 분석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였습니다. ‘카데아 솔로’는 7일간 착용할 수 있는 세계 유일의 통합형 외래 심전도 ECG 시스템의 핵심 파트로, 클리닉에 자동으로 심장 분석 및 보고를 신속히 제공하는 디지털 헬스 분야이 혁신 기술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카디악인사이트는 위 기술을 통해 2020년 DSC인베스트먼트와 로그인베스트먼트가 참여한 990만달러 규모의 시리즈D로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관련기사 바로가기).

드림텍은 1998년 설립된 종합전자부품 제조업체로, 2015년부터 신사업으로 추진해온 스마트 의료기기 분야에서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 있으며, 2019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드림텍은 2019년부터 카디악인사이트와 전략적 제휴관계를 맺고 의료기기를 공동 개발 및 양산하는 등 시장에 대한 역량을 길러왔으며 최근 의료기기 세일즈 및 마케팅 사업 부문을 분할해 100% 자회사 ‘아이시그널’을 설립했습니다(관련기사 바로가기). 드림텍은 이번 카디악인사이트를 인수함으로써 글로벌 의료기기 기업 도약을 위한 ‘화룡점정’을 이루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SEUM은 SK가스의 CZERO 투자, Knowre Americas가 대교로 인수되는 등 다수의 인바운드 및 아웃바운드 형태의 크로스보더 투자·인수합병에 대한 업무 경험을 바탕으로, 외국인의 상장증권 취득 관련 외국환신고, 외국인투자등록, 상임대리인 선정, 은행계좌 및 증권계좌 설정 및 자금이체, 증권신고서 제출 의무 면제를 위한 의무보유 확약 등을 포함한 전반적인 분야에 걸쳐 신속하고 정확한 자문을 제공하여, 씨아이디티홀딩스가 보유한 카디악인사이트의 지분 매각 및 씨아이디티홀딩스의 드림텍의 신주 취득이 동일자에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본 업무는 SEUM의 윤정옥 변호사, 김이결 변호사, 신영주 변호사, 최낙원 변호사가 수행하였습니다.

관련 기사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