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문] ‘엠더블유앤컴퍼니 주식회사(MW&Company)’ 신기술사업금융업자 등록 관련 법률 자문 제공

법무법인 세움(이하 ‘SEUM’)은 ‘엠더블유앤컴퍼니 주식회사(MW&Company Co., LTD., 이하 ‘엠더블유앤컴퍼니’)가 2022년 2월, 금융위원회에 ‘신기술사업금융업자(이하 ‘신기사’)’로 등록하는 데 필요한 법률 자문을 제공하였습니다.

엠더블유앤컴퍼니는 2021년 6월 설립되었으며,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대표 시절부터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투자와 인수합병(M&A)에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해온 조현식 한국앤컴퍼니 고문 일가가 ‘엠더블유홀딩 유한회사’를 통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바로 가기)

엠더블유앤컴퍼니는 미래 모빌리티 관련 산업의 투자, 오랜 경험과 노하우 및 국내외 네트워크를 통한 피투자 기업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을 통하여 재무적 이익 창출뿐만 아니라 국내 모빌리티 중소기업의 저변을 넓히고, 대기업과의 상생 관계를 구축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또한, 엠블유앤컴퍼니는 신기사 등록 후 제이엔엠파트너스와 ‘엠블유-제이엔엠 뉴머티리얼 신기술투자조합’을 결성하여 IT 소재 전문 ‘이녹스 그룹’ 산하의 ‘이녹스에코엠(구. 티알엑스)’에 100억 원을 투자하는 등 투자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바로 가기)

SEUM은 신기사 및 신기술사업투자조합 설립과 운영ㆍ투자 자문에 대한 풍부한 업무 경험 및 높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엠블유앤컴퍼니가 신기사 라이선스를 취득하는데 필요한 법률 자문을 제공하였습니다.

본 업무는 SEUM CVC팀의 변승규 변호사, 한도형 변호사, 신영주 변호사, 신소현 변호사가 수행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