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문] 대교그룹 골프∙레저 운영기업 ‘대교D&S’의 종합스포츠 구장예약 플랫폼 ‘미머디’ 인수 관련 자문 제공

법무법인 세움(이하 ‘SEUM’)은 2023년 10월, 대교그룹의 골프∙레저 운영기업인 ‘주식회사 대교디앤에스(이하 ‘대교D&S’)’가 종합스포츠 구장예약 1위 플랫폼 스타트업인 ‘주식회사 미머디(MEMER.D, 이하 ‘미머디’)’를 인수하는데 필요한 법률 자문을 제공하였습니다.

관련기사 바로가기

대교D&S는 최근 골프 대중화 열풍에 맞춰 마이다스 멤버십으로 골프장 고정 고객을 확보하고 코스관리 체계를 강화하는 등 골프장 통합 플랫폼을 구축하며 성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무인 체크인 및 테이블오더 시스템 등 고객 편의성 증대를 위한 IT기술을 적극 도입하며, 골프장 업계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바로가기

미머디는 2015년 설립된 풋살 전문 스타트업으로 종합스포츠 구장 예약 플랫폼인 ‘아이엠그라운드’와 풋살 구장 전문 브랜드 ‘로꼬풋살’, 전국 29만 회원을 보유한 풋살 커뮤니티 ‘모두의 풋살’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이엠그라운드는 연간 거래건수가 11만 건이 넘는 등 풋살 구장예약 플랫폼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바로가기

대교D&S는 이번 인수를 통해 “미머디 인수로 레저 문화 플랫폼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대교그룹 레저문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폭넓은 종합스포츠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직영구장 사업도 확대해 나갈 것”이라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바로가기

SEUM은 대교D&S가 미머디를 인수하는 초기 단계부터 계약서 작성 및 검토를 포함한 전체 과정에 대한 체계적인 법률 자문을 제공하였습니다.

본 업무는 SEUM 자문팀의 정호석 변호사, 한도형 변호사, 심건욱 변호사, 신소현 변호사, 강성현 변호사, 최근 변호사가 수행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