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문] 중고차 판매 플랫폼 ‘헤이딜러’ 운영사 ‘피알앤디컴퍼니’가 ‘카바조’에 투자하는 거래 자문 제공

법무법인 세움(이하 ‘SEUM’)은 2023년 12월, 중고차 판매 플랫폼 ‘헤이딜러’ 운영사인 ‘주식회사 피알앤디컴퍼니(이하 ‘피알앤디컴퍼니’)’가 중고차 출장 검수 서비스 ‘주식회사 카바조(이하 ‘카바조’)’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하는데 필요한 법률자문을 제공하였습니다. 

관련기사 바로가기


피알앤디컴퍼니는 2014년 설립된 중고차 판매 서비스 ‘헤이딜러’ 운영사로, 모든 중고차 기술 진단 과정을 공개하는 ‘쓰루(THRU)’ 서비스와 신규 기능 ‘중고차 숨은이력 찾기’를 출시하는 등 소비자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며 중고차 판매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지난 2021년 12월 총 400억 원의 시리즈 C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하였으며, 현재 600억 원 규모의 시리즈D 투자 유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바로가기 1

관련기사 바로가기 2


카바조는 2015년 설립된 중고차 정비사 동행 서비스 스타트업으로, 전문 정비사가 작성한 점검 리포트로 고객이 매물의 정확한 상태를 파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중고차 시장 내 고질적인 문제에 관한 새로운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바로가기


피알앤디컴퍼니는 대기업 등 쟁쟁한 경쟁자들이 중고차 판매 시장에 뛰어들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카바조와의 전략적 투자를 통해 중고차 매매 과정 중 소비자가 겪는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더 많은 신규 소비자를 유입해 시장 규모를 키워나갈 예정입니다.

SEUM은 피알앤디컴퍼니의 오랜 법률 파트너로서 카바조에 투자를 진행하는 데 투자 전 과정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법률 자문을 제공하였습니다. 

본 업무는 SEUM 자문팀의 정호석 변호사, 심건욱 변호사, 서준호 변호사, 신소현 변호사가 수행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