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문] ‘주식회사 망고플레이트’의 ‘주식회사 여기어때컴퍼니’로의 인수 관련 자문

법무법인 세움(이하 ‘SEUM’)은 주식회사 망고플레이트(MangoPlate, 이하 ‘망고플레이트’)의 지분 100%가 종합숙박 모바일 티켓플랫폼 주식회사 여기어때컴퍼니(이하 ‘여기어때’)에 매각되는 거래에서 망고플레이트를 대리하여 필요한 법률자문을 제공하였습니다. 

망고플레이트는 전문 에디터가 엄선한 국내 맛집 20만여 곳, 리뷰 70만 건을 보유한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맛집 추천 플랫폼입니다. 특히, 광고나 허위 리뷰를 걸러내는 A.I 기술을 보유하여 대표적인 푸드테크(foodtech) 스타트업으로 손꼽힙니다. 여기어때는 망고플레이트를 인수함으로써 자체 플랫폼에 망고플레이트의 빅데이터를 더해 맛집 추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SEUM은 망고플레이트의 오랜 법률 파트너로 그 동안 망고플레이트가 운영하는데 필요한 자문을 제공해왔습니다. 이번 거래에서 SEUM은 망고플레이트의 인수 전 과정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였으며, 특히 망고플레이트에 투자했던 글로벌 투자사에 대한 지분까지 원활히 매각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습니다. 

본 업무는 SEUM의 정호석 변호사, 변승규 변호사, Daniel Chong 외국변호사가 수행하였습니다. 

관련 기사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