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정호석 세움 대표 "전문성 강화하며 내실 다져…효율적 시스템 구축 중" (2023-12-18, 한경비즈니스)

법무법인 세움(이하 ‘SEUM’)이 2023년 12월 18일 (월), 한국경제와 한경비즈니스가 선정한 ‘2023 대한민국 베스트 로펌&로이어’ 조사에서 ‘넥스트 프론티어상’을 수상했습니다. 정호석 변호사가 대표로 인터뷰에 참여하였으며 본 기사는 한경비즈니스 ‘2023 대한민국 베스트 로펌&로이어-넥스트 프론티어’ 섹션에 게재되었습니다(관련 기사 바로가기).

SEUM의 정호석 변호사는 “SEUM에게 2023년은 송무 및 분쟁대응팀의 규모가 비약적으로 커졌다는 점이 가장 크게 의미가 있었다”라고 소회를 밝혔습니다. 이어 “SEUM이 그동안 M&A, 벤처 및 스타트업 자문 분야에서만 알려져 왔는데 사실 관련 자문을 하면서 발생했던 소송 및 분쟁 건을 많이 해결했다”며 “이를 더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해 법원과 검찰, 다른 법무법인 등 송무 업무 수행 경험이 많았던 분들을 영입했다”고 설명하였습니다.

한경비즈니스는 SEUM을 스타트업·IT기업에 대한 투자 및 인수합병(M&A) 자문과 가상자산 사건 관련 검찰 수사 사건 및 소송 대리를 전문으로 하는 법무법인으로 소개하였습니다. 특히 SEUM이 2023년 들어 각 파트별 협업을 강화하고 있는데, 송무(분쟁 대응)팀의 규모가 커짐에 따라 송무팀과 자문팀의 협업을 효율화하는 등 SEUM이 기존의 전문성을 강화하는 동시에 내실을 다지고 있다고 긍정적으로 평가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