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변승규 변호사, 2023년 12월 한국벤처캐피탈협회 M&A 뉴스레터에 기고 게재

법무법인 세움(이하 ‘SEUM’)의 변승규 변호사가 2023년 12월, 한국벤처캐피탈협회(이하 ‘KVCA’)에서 발행하는 ‘M&A Newsletter’의 ‘M&A Insights’ 섹션에 ‘벤처투자촉진법 개정에 따른 M&A 시장 영향’을 주제로 기고를 게재하였습니다. 

KVCA의 ‘M&A Newsletter’는 벤처캐피탈을 비롯하여 대기업, 상장사, 중소·벤처기업, 자문기관 등 M&A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관계자를 대상으로, M&A 인식 개선 홍보 및 정보 전달을 위해 격월로 발행되고 있습니다.

SEUM의 변승규 변호사는 그동안 벤처 투자조합의 M&A와 관련된 잘못된 인식과 규제로 인해 국내에서 벤처투자조합을 이용한 M&A가 활발히 이루어지지 않은 실정을 설명하고, 2023년 12월 21일부터 시행된 개정 ‘벤처투자 촉진에 관한 법률’ 및 그 시행령(이하 ‘벤처투자법령’)으로 인해 잘못된 인식 및 규제가 상당 부분 개선될 것이라고 예측하였습니다.

이번 기고를 통해 변승규 변호사는 M&A와 관련된 개정 벤처투자법령의 주요 내용을 전반적으로 살펴보았으며, 개정 벤처투자법령이 중소기업ㆍ벤처기업에 미칠 영향과 대기업, 지주회사 입장에서 주의할 사항에 관해서도 면밀하게 짚어주었습니다.

기고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