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22 | views: 565
[News] 세움 고객사 ‘센드버드(SendBird)’, 1조 가치 대한민국 유니콘 기업 등극
SEUM의 고객사 ‘주식회사 센드버드코리아(SendBird Korea, Inc., 이하 ‘센드버드’)’가 1억 달러(약 1200억 원) 규모의 시리즈C 투자를 유치하며 국내 12번째 유니콘 기업(기업가치 10억 달러 이상의 비상장기업)으로 등극하였습니다.
센드버드는 기업용 채팅 메신저ㆍ음성ㆍ영상통화 등을 아우르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사에 맞는 앱 내 채팅, 영상통화 기능과 더불어 게임ㆍ배달ㆍ금융 등 다양한 업계의 고객용 앱에 채팅과 음성, 영상대화 기능을 삽입하는 역할로 주목받으며 국내 월 이용자 1억 5000만 명을 달성했습니다.
센드버드는 이미 세계 기업용 메신저 시장에서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주요 고객사로는 딜리버리히어로와 레딧을 포함한 넥슨, 엔씨소프트 등 IT기업과 국민은행과 같은 금융 기업 등 국내 고객사 120여 곳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관련기사 바로가기)
더욱이 지난해 센드버드는 엔터프라이즈 화상회의 플랫폼 개발업체인 리니어허브를 인수하여 모바일 앱에 음성 및 영상경험을 탑재한 ‘센드버드 콜’을 런칭하는 등 팬데믹 상황에서 기업이 겪는 열악한 환경을 극복해낼 수 있는 대표적인 B2B(기업간거래) 기업으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유니콘의 기반을 다졌습니다. (관련기사 바로가기)
SEUM은 오랜 고객인 ‘센드버드’가 국내 첫 B2B서비스 유니콘 기업으로 이름 올린 것을 기쁜 마음으로 축하를 보내며 앞으로도 센드버드가 더욱 세계적인 B2B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 응원하겠습니다.